고양이 영양제, 면역과 수명까지
반려묘, 반려동물을 막론하고 소중한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은 분명히 공감하시겠지만 하루가 다르게 기력이 떨어지는 아이를 보면 그렇게 마음이 아플 수가 없어요. 저도 벌써 11년 된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데 예전보다 기력도 약해서 자는 시간이 늘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기운을 내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영양제를 찾아봤는데요.
처음 저희 집에 왔을 때를 생각해 보면, 호기심이 얼마나 많았는지 알 수 없는 작은 실밥 하나만 봐도 바로 물어뜯으려고 달려온 집안을 헤집어 놓는 것이 하루 일과였고, 마지막 일과였을 만큼 그만큼 활발했던 아이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아이들이 놀고 노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아마 많은 고양이를 오래 키우던 집사님이라면 분명 이런 변화를 느끼실 것입니다. 특히 저는 10년 넘게 키우고 있기 때문에 그것이 더 잘 느껴질 수 밖에 없습니다다행히 아직 아픈 곳은 없지만 급격히 줄어든 활동량과 늘어난 수면시간은 저를 걱정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래서 영양제를 찾기로 했는데 한 번도 이런 걸 준비한 적은 없었는데 다른 집사님 얘기를 들었을 때 확실히 준비를 안 해줘서 차이가 많이 난다고 말씀하시는 것 같아요 그렇게 여러 가지를 찾아보다가 제일 건강과 함께 다른 질병으로부터 보호해 줄 수도 있다는 걸 발견했어요.
좀 더 확실한 것을 주면 좋지 않을까요??블로거로서 다른 분들의 후기를 놓칠 수 없다는 생각에 다른 집사들은 어떤 일 때문에 이 제품을 급여하는지 봤더니 보통은 살찐 고양이의 체중 감량을 위해 쓰는 일이 많은 것 같았겠죠 아마 이 안에 들어있는 비만을 막아주는 특허 유산균이 들어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일단 자세히 보면 여러 가지 유산균에 총 16가지 균주가 들어 있다고 하는데 어떤 균주가 들어 있는지 자세히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믿음이 갔습니다.
일단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락토바실러스는 당류를 발효시켜서 에너지를 공급받는 균으로 주로 소장에서 활동하는 체내에서 항균 물질을 만들어서 유해균이 증식하는 것을 억제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알려져 있거든요.
특히 면역력 형성을 돕는 균으로 유명한 것 같았는데, 늙은 고양이는 아무래도 점점 면역력이 떨어져 다른 질병에 취약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제가 항상 걱정하는 것도 그 부분입니다 매번 검진 때문에 병원에 가기에는 아무래도 금액적 부담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저도 항상 신경이 쓰였는데 그래도 이제는 유해균 생성을 억제하고 유익균 증식을 돕는다는 게 무려 12종이 들어 있는 영양제를 먹이면서 최적의 컨디션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안심이 됐습니다.
또 우리 고양이는 보통 체중이 비만이라는 얘기를 들어본 적은 없지만 동물의 비만도 수명을 단축시키는 주범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 비만세포를 통해서 만들어지는 염증 물질이 여러 가지 질병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만약 금이나 구슬이 아주 소중하고 맛있는 것을 많이 먹여서 살이 찐 상태라면 비만세포에서 파생된 질환이나 종양에 의해 합병증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비만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영양제를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우리 아이에게 먹이고 있는 이 제품 중에는 비만 관리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유산균이 들어 있어서 비만 세포에 의해서 여러 가지 질병이 발생하는 것도 예방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비피도박테리움은 대장에서 활동하는 유산균으로 알려져 있는 장내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는 유산균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면역세포 대다수가 장에 살고 있기 때문에 장내 균형이 깨지면 면역력도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균이 침범해서 각종 염증을 만들어낸다고 하는데 나쁜 대장균에 감염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해서 제가 관리해 줄 수 없는 부분까지 잘 관리해 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그리고 고양이가 나이가 들면 위와 장 운동이 약해지고 가스가 차면서 배변 활동이 원활하지 않을 때도 있거든요. 그래서 장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게 정말 중요하고 저도 가끔 장 마사지를 위해서 배를 주물러 주곤 했어요.이제 그런 것 없이 장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비피도박테리움이 있기 때문에 우리 아이가 변비로 고생하는 일이 줄어들 수 있을 것 같아서 안심이 됐어요.집사님들은 정말 무조건 공감하시겠지만 고양이는 기호성이 뚜렷한 동물입니다.입이 시끄러운 편에 속하기 때문에 그래서 안 먹으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제일 컸던 것 같은데 다행히 단독으로 먹이는 게 아니라 다른 사료, 간식이랑 섞어주면 되는 유형이기 때문에 먹이는데 정말 쉬웠어요.이 고양이가 영양제 섭취량을 보면 3개월에서 6개월 된 고양이는 1/2포, 6개월 된 고양이는 1포를 주면 좋다고 그래서 저는 하루에 1포씩 잘 먹이고 있어요 잘 먹는 걸 보면 집사로서 그냥 뿌듯할 뿐이에요.사실 동물용이다 보니까 전혀 뭐가 뭔지 몰라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제조 과정을 보니까 전문 제조 시설에서 만들어졌고 사람도 먹을 수 있는 등급의 재료를 사용했다는 점에서 신뢰가 갔고 또 습도와 온도가 정말 중요한 유산균이다 보니까 포장도 개별적으로 되어 있는 것도 마음에 들었어요.어느덧 저와 10년이 넘는 세월을 함께한 가족이지만, 제 욕심으로는 우리 아이가 저와 함께 더 오랜 시간 좋은 추억을 함께 공유했으면 좋겠어요 지금처럼 철없이 그냥 예쁘게 제 곁에 딱 붙어 있으면 좋겠어요.배틀랩 lf42 항비만펫 유산균견 고양이 : 바트랩 [바트랩] 집사들의 연구소 바트랩 smartstore.naver.com- 위 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고양이영양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