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팔리는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적성검사 올해 2022년 내내 받을 수 있었습니다. 10월쯤에는 알게되서 계속 가려고 했는데 오늘에서야 갔어요. 내일까지 받을 수 있는데 내일은 시간이 안될 것 같았어요. 그래서 급하게 갔어요. 6시까지니까 5시쯤 도착한 것 같아요. 도착하자마자 정말 깜짝 놀랐어요. 사람이 정말 너무 많았거든요.
사진실은 2층에 있으며 만원입니다. 싸게 찍었어요. 시험장 앞에는 2만원을 받았어요. 포토샵을 해주시지만 뭐 괜찮아요. 나쁘지 않아요. 사진을 먼저 찍었는데 틀렸어요. 대기자 명단을 먼저 받았어야 했는데요. 신청서를 작성하고 대기표를 받았는데 대기가 900명이 넘습니다. 사진이 중요한 건 아니었는데요. 신체검사를 해야 한대요. 국가검진을 받으면 온라인 신청도 가능할 것 같아요.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기다릴 필요가 없거든요. 회사에서 건강검진을 받고 있어서 신체검사를 받았어요. 신체검사라고 해도 시력검사를 하는 거죠. 6,000원 결제로 알고 있는데 12,000원이거든요. 다시 물어보니 잘못 결제했대. 대기가 너무 길어서 큰 상관은 없었어요. 시력 검사도 마치고 제 번호를 불러 주기를 기다릴 뿐입니다. 2시간은 기다린 것 같아요. 정말 성급했어요. 10년 후에는 연초에 가기로 결심해요.
모바일 면허증 영문 면허증 받을 수 있어요 이전에 받았을 때는 못 본 것 같은데요. 모바일 면허증은 얼마 전에 생긴 것 같아요. 모바일 앱에서 면허증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영문 면허증을 사용할 수 있는 나라가 꽤 많거든요. 미국, 호주, 뉴질랜드 등 1종에 모바일 면허증과 영어 면허증을 추가하므로 2만원 결제. 운전면허증 갱신에 드는 비용도 꽤 듭니다. 1만원(사진)+6천원(시력검사)+2만원(적성검사) 등 총 3만6천원이 들었어요.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적성검사 #사진 #시력검사 #면허증 #본과강연 #책강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