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파리 여행 중 파리의 한달 생활#코로나 파리는 루브르 박물관#프랑소와·부산 시#장 오노레 후라고 나루#장 앙투안·워트#우에젱도락로와#게페르트·제리코#도미니크·안 구르#Louvre#Louvre Museum#Delacroix#Boucher(이건 전 자리에 이어집니다.네이버에 작품 해설이 게재되어 있는 경우, 작품 아래에 링크를 첨부했습니다.루브르 박물관도 논관 1층(프랑스에서는 1층라며 한국식으로 계산하면 2층이다)을 구경하고 나오고, 1층의 설리관에 가기 전에 꼭 들러야 할 곳이 있다.루브르 미술관”아폴론 갤러리”이다.아폴론 갤러리에는 수많은 왕과 왕비가 착용한 보석이 전시되어 있고 벽에는 역대 프랑스 왕과 재상이 벽화로 그려졌다.리슐리외 외관 1층의 “나폴레옹 3세 아파트”과 비단은 화려한 회랑에 들어가게 되면 묶이고 잠시 회랑을 물끄러미 바라보게 될 것이다.
전시된 왕관과 티아라, 목걸이 등도 아름다웠지만 화려한 천장화와 장식이 더욱 돋보였다.
아우구스틴 뒤플로스(1700년~1786년) 로랑 론데(1666년~1733년), <루이 15세의 왕관, 1715년부터 1774년까지 프랑스 왕>, 1722년
아폴론 갤러리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티아라와 목걸이 세트입니다. 관련 정보를 따로 찍어두지 못해 아쉽습니다.
설리관 1층 룸 919~929프랑스의 로코코, 계몽주의 회화관이 관에는 18세기 화가들의 작품이 다수 전시되어 있었다.로코코 미술의 대가로 불리는 장·앙투안·와토과 프랑소와·부산 시 장·오노레·후라고 나루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또 18세기에 정물화로 유명해진 장·뱁티스트· 시메온·샤르댕의 정물화도 전시되고 있다.장·앙투안·와토와 로코코 미술의 시작, 루이 14세 통치 기간 중 처음의 20년 샤를·루·불은에 의해서 주도된 위풍 당당한 고전 주의가 17세기 말이 되어서는 웅대함보다는 관능에서 영감을 받은 회화 창작으로 바뀌었다.”대형 그림”는 쥬브네(Jouvenet)와 잉어 페르(Coypel) 같은 몇몇 예술가에 의해서 찬란하게 유지됐지만 고객은 더욱 더 풍속화 장식용 그림, 초상화 등을 선호했다.1720년대에 융성한 이 경향은 장·앙투안·와토(Jean-Antoine Watteau, 1684~1721)의 작품과 함께 완벽과 시의 경지에까지 이르게 됐다.프랑스 북부 우아랑시엥느(Valenciennes)에서 태어난 와토는 짧은 생애에서 눈부신 활동을 하고 몇년 만에 특수한 분야”기품 있는 향연”에서 성공을 거뒀다.그림은 대체로 부부 또는 전원적 풍경 속에서 대화를 나누거나 춤추거나 악기를 연주하는 우아한 인물이 다 함께 하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단순히 평범한 장면만으로도 와토가 그리면 경쾌함에 찬 음악적인 꿈 또는 부드러운 꿈처럼 바뀐다.그의 유일한 관심사는 지나가는 순간을 파악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광채를 띠고 온화한 분위기가 인물을 둘러싸고 그가 배운 베네치아식 터치로 환상적으로 암시되어 있다.와토의 특이한 성향은 그 동 시대 사람들에게 즉각 반응이 나타났다.대단한 명성을 가져온 입회 작품 『 키테라 섬의 순례 』를 출품하고 1717년부터 왕립 회화 조각 아카데미에 화가로서 승인을 받았다.그러나 일본 땅의 주제 목록은 이런 주제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그는 신화에서 받은 영감과 특히 그 시대에 아주 유행한 코메디아·델·아르테(Commedia dell’arte)의 인물들과 관련한 연극 세계의 많은 장면도 다뤘다.장 앙투안·와토(1684~1721),”광대 질”, 1718~1719Jean-Antoine WATTEAU(1684~1721),”Pierrot, ditautrefois Gilles”, 1718~1719가 그림의 용도가 확실히 무엇인지는 그림의 주제 정도 알려지지 않은여기에 팔을 늘어뜨린 채 선 피에로는 실제로 코미디·델·아르테의 인물처럼 옷을 입은 한 연기자의 초상화인가?아니면 우리가 추측했듯이 우리 도 자신을 그린 자화상인가?하단에 당나귀을 끌고 있는 인물들의 존재는 무엇을 의미하는가?이 그림의 본래 용도 또한 수수께끼이지만, 어쩌면 연극의 지침서나 옛날 유명했던 연기자의 카페에 이용된 것은 아닐까?어쨌든 이 작품은 와토가 제작한 가장 독창적이고 주관적인 작품의 하나임은 분명하다.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3569287&cid=58859&categoryId=58859피에로 질 장앙투안*도[삐에로 질]1718-1720 Jean-Antoine Watteau[Pierrot Gilles]캔버스에 유화[184×149cm]루브르 박물관의 흰 옷을 입은 광대뼈가 화면 가득, 담담한 젊은 얼굴로 우리를 정면에서 마주보고 서고 있다.그의 배후에는 자신들의 세계에 몰두하고 담소를 나누고 있는 인물이 보인다.이 그림이 심금을 울리는 것은 보일 것 같아서 보이지 않는 것처럼 광대의 얼굴에서 무언의 슬픔이 느껴지기 때문이다.하얗고 매끄러우면서 망연자실한 의상을 입은 그는 일견 바보처럼 보인다.그림을 바라보고 있다고 들지 않나!!!terms.naver.com피에로질장 앙투안 왓 [삐에로질] 1718-1720 Jean-Antoine Watteau [Pierrot Gilles] 캔버스에 유채[184×149cm] 루브르 박물관의 흰 옷을 입은 광대뼈가 화면 가득 담담하고 풋풋한 얼굴로 우리를 정면으로 마주보고 서 있다. 그의 등 뒤로는 자신들의 세계에 몰입해 담소를 나누고 있는 인물이 보인다. 이 그림이 심금을 울리는 것은 보일 듯 말 듯 광대의 얼굴에서 무언의 슬픔이 느껴지기 때문이다. 하얗고 매끈하면서도 어안이 벙벙한 의상을 입은 그는 얼핏 바보처럼 보인다. 그림을 바라보고 있으면 들어… terms.naver.com피에로질장 앙투안 왓 [삐에로질] 1718-1720 Jean-Antoine Watteau [Pierrot Gilles] 캔버스에 유채[184×149cm] 루브르 박물관의 흰 옷을 입은 광대뼈가 화면 가득 담담하고 풋풋한 얼굴로 우리를 정면으로 마주보고 서 있다. 그의 등 뒤로는 자신들의 세계에 몰입해 담소를 나누고 있는 인물이 보인다. 이 그림이 심금을 울리는 것은 보일 듯 말 듯 광대의 얼굴에서 무언의 슬픔이 느껴지기 때문이다. 하얗고 매끈하면서도 어안이 벙벙한 의상을 입은 그는 얼핏 바보처럼 보인다. 그림을 바라보고 있으면 들어… terms.naver.com피에로질장 앙투안 왓 [삐에로질] 1718-1720 Jean-Antoine Watteau [Pierrot Gilles] 캔버스에 유채[184×149cm] 루브르 박물관의 흰 옷을 입은 광대뼈가 화면 가득 담담하고 풋풋한 얼굴로 우리를 정면으로 마주보고 서 있다. 그의 등 뒤로는 자신들의 세계에 몰입해 담소를 나누고 있는 인물이 보인다. 이 그림이 심금을 울리는 것은 보일 듯 말 듯 광대의 얼굴에서 무언의 슬픔이 느껴지기 때문이다. 하얗고 매끈하면서도 어안이 벙벙한 의상을 입은 그는 얼핏 바보처럼 보인다. 그림을 바라보고 있으면 들어… terms.naver.com키테라 섬의 순례<키테라 섬의 순례>는 이탈리아의 거리 연극 코메디아·데랄테을 주제로 한 그의 많은 연작과 함께 장·앙투안·와토의 성숙기의 필력을 대표하는 작품이다.같은 주제를 비슷한 구성으로 처리한 작품이 현재 2점 있지만 루브르에 있는 이 작품 외에 베를린 쿨 투어 포럼에도 1점이 남아 있어서 좋은 비교가 된다.베를린 『 키테라 섬의 순례 』은 루브르의 그림보다 1년 후에 완성한 것으로 섬을 둘러싼 숲 풍경이 훨씬 윤택해질 화면 우편에 선 비너스 조각도 루브르의 그림처럼 헬 메일 형식이 아니라 몇명인 푸티와 새롱거리다 관능적인 자세로…… 그렇긴 terms.naver.com장·뱁티스트· 시메온·샤르댕과 18세기 중반의 계몽주의 미술 인간에 대한 새로운 견해, 모든 것에 대한 회의 주의에서 생긴 계몽주의 시대 동안 사람들의 의식에 깊은 변화가 이루어졌다.이는 예술계도 예외는 아니었다.철학자 디드로(Diderot)가 그의 유명한 비평서 살롱에서 주관적인 미 때문에 지난 세기에 아카데미에 의해서 정의된 아름다움과 고전 주의적 이상의 규칙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다.그의 주장은 감성만이 예술 작품의 진실을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주관적인 표현을 중시하게 됐다는 점은 18세기 중반 이전까지 하찮은 것이라고 생각했던 2종류의 그림의 발달이 일어난 배경을 잘 설명한다.심리적 암시 때문에 화려함을 버린 초상화와 감성의 연출이 된 풍속화가 바로 이 2종류의 그림에 해당한다.이는 새로운 개념에 대한 예술가들의 대답으로 매우 다양하게 18세기 중반을 풍성하게 만들었다.장·뱁티스트· 시메온·쉘 덴(Jean BaptisteSiméon CHARDIN, 1699~1779)의 그림은 간결하고 절제가 있다.그의 풍속화는 정물의 정확성, 조용한 분위기와 일상 생활의 미덕을 칭송”도덕적”인 그림에 사용된 섬세한 색감을 항상 가지고 있다.반대로 장·뱁티스트·그레이즈드(Jean-Baptiste Greuze, 1725~1805)는 1770년대의 감정 표현을 비장함까지 초래했다.한편 프랑소와·부셰(Franç ois BOUCHER, 1703~1770)은 우아한 목가적 풍경으로 특히 유명하며 단기간 동안 풍속화를 제작했다.장 밥티스트 시메온 샤르당과 18세기 중반 계몽주의 미술인간에 대한 새로운 시각, 모든 것에 대한 회의주의에서 생겨난 계몽주의 시대 동안 사람들의 의식에 깊은 변화가 이루어졌다. 이는 예술계도 예외가 아니었다. 철학자 디드로(Diderot)가 그의 유명한 비평서 살롱에서 주관적인 미를 위해 지난 세기 아카데미에 의해 정의된 아름다움과 고전주의적 이상의 규칙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다. 그의 주장은 감성만이 예술작품의 진실을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주관적인 표현을 중시하게 되었다는 점은 18세기 중반 이전까지 하찮게 여겼던 두 종류의 회화의 발달이 일어난 배경을 잘 설명해 준다. 심리적 암시 때문에 화려함을 버린 초상화와 감성의 연출이 된 풍속화가 바로 이 두 종류의 회화에 해당한다. 이는 새로운 개념에 대한 예술가들의 답으로 매우 다양하게 18세기 중반을 풍요롭게 했다. 장 밥티스트 시메온 샤르덴(Jean Baptiste Siméon CHARDIN, 1699~1779)의 그림은 간결하고 절제가 있다. 그의 풍속화는 정물의 정확성, 조용한 분위기와 일상생활의 미덕을 기리는 ‘도덕적’인 그림에 사용된 섬세한 색감을 항상 지니고 있다. 반대로 장 밥티스트 글레이즈(Jean-Baptiste Greuze, 1725~1805)는 1770년대 감정 표현을 비장함까지 가져왔다. 한편 프랑수아 부셰(Franc ̧ois BOUCHER, 1703~1770)는 우아한 목가적 풍경으로 특히 유명하며 단기간에 걸쳐 풍속화를 제작하였다.카오리 장·뱁티스트· 시메온·샤르댕의 이 초기 작품은 플랑드르 화파의 전통적 정물화에서 강한 영향을 받은 대표적인 작품에서 당시에도 그 가치를 크게 인정 받았다.이 작품에 대해서 프랑스의 유명 소설가인 마르셀, 스프 루스는 ” 붉은 피, 청색의 신경 및 백색 근육질과 어우러진 이 불가사의한 괴물 형상이 마치 대성당에서 볼 수 있는 중앙 교인석의 거대하고 섬세한 구조적 아름다움만큼 훌륭하다.”라고 칭찬하기도 했다.화면 왼쪽에서 털이 선 채 그림 밖에서 일어난 어떤 상황에 놀라고 긴장한 모습의 고양이는 화면 오른쪽에 놓인 큰…… 그렇긴 terms.naver.com카오리잔 밥티스트 시메온 샤르당의 이 초기 작품은 플랑드르 화파의 전통적 정물화에서 강한 영향을 받은 대표적인 작품으로 당시에도 그 가치를 크게 인정받았다. 이 작품에 대해 프랑스의 유명 소설가인 마르셀 프루스는 “붉은 피, 푸른색의 신경 및 백색 근육질과 어우러진 이 이상한 괴물 형상이 마치 대성당에서 볼 수 있는 중앙회 중석의 거대하고 섬세한 구조적 아름다움에 필적할 만큼 훌륭하다.”고 칭찬하기도 했다. 화면 왼쪽부터 털이 선 채, 그림 밖에서 벌어진 어떤 상황에 놀라고 긴장한 모습의 아기 고양이는 화면 오른쪽에 놓인 커다란…… terms.naver.com카오리잔 밥티스트 시메온 샤르당의 이 초기 작품은 플랑드르 화파의 전통적 정물화에서 강한 영향을 받은 대표적인 작품으로 당시에도 그 가치를 크게 인정받았다. 이 작품에 대해 프랑스의 유명 소설가인 마르셀 프루스는 “붉은 피, 푸른색의 신경 및 백색 근육질과 어우러진 이 이상한 괴물 형상이 마치 대성당에서 볼 수 있는 중앙회 중석의 거대하고 섬세한 구조적 아름다움에 필적할 만큼 훌륭하다.”고 칭찬하기도 했다. 화면 왼쪽부터 털이 선 채, 그림 밖에서 벌어진 어떤 상황에 놀라고 긴장한 모습의 아기 고양이는 화면 오른쪽에 놓인 커다란…… terms.naver.com장 밥티스트 시메온 샤르당 (1699~1779), <뷔페>, 1728, 룸 919 Jean Baptiste Siméon CHARDIN (1699~1779), <Le Buffet>, 1728장·뱁티스트· 시메온·샤르댕(1699~1779),<사냥 가방과 화약통 옆의 죽은 토끼>, 1730룸 920 Jean BaptisteSiméon CHARDIN(1699~1779),<Lìvre mort avec poirè poudre etgibecìre>, 1730 h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974608&cid=46720&categoryId=69048사냥 가방과 화약통 옆의 죽은 토끼의 작품은 장· 시메온·샤르댕의 정물화 중 초기의 작품에 해당한다.샤르댕은 1728년에 “동물과 과일의 화가”로 왕립 미술 아카데미 회원으로 인정 받게 됐다.당시 정물화에서 다룬 주제는 식기류나 과일, 죽은 사냥감 등이었다.어떤 작품에도 움직이지 않는 대상이 선호되면서 샤르댕은 이 모티브를 매우 여유 있는 필치로 표현하는 데 성공했다.이 점이 살아 있는 동물을 그린 선배 정물화가. 우드 리(Jean Baptiste Oudry)이나, 포르투(Franç ois Desportes)과는 달리 그의 특징이었다.이 시기, 파이낸셜···terms.naver.com사냥가방과 화약통 옆의 죽은 토끼 작품은 장 시메온 샤르댕의 정물화 중 초기 작품에 해당한다. 샤르당은 1728년 동물과 과일 화가로 왕립미술아카데미 회원으로 인정받게 됐다. 당시 정물화에서 다룬 주제는 식기류와 과일, 죽은 사냥감 등이었다. 어떤 작품이든 움직이지 않는 대상이 선호돼 샤르당은 이 모티브를 매우 여유로운 붓놀림으로 표현하는 데 성공했다. 이 점이 살아있는 동물을 그린 선배 정물화가 우들리(Jean Baptiste Oudry)나 데포르트(Franc ̧ois Desportes)와는 다른 그의 특징이었다. 이 시기 샤루…terms.naver.com사냥가방과 화약통 옆의 죽은 토끼 작품은 장 시메온 샤르댕의 정물화 중 초기 작품에 해당한다. 샤르당은 1728년 동물과 과일 화가로 왕립미술아카데미 회원으로 인정받게 됐다. 당시 정물화에서 다룬 주제는 식기류와 과일, 죽은 사냥감 등이었다. 어떤 작품이든 움직이지 않는 대상이 선호돼 샤르당은 이 모티브를 매우 여유로운 붓놀림으로 표현하는 데 성공했다. 이 점이 살아있는 동물을 그린 선배 정물화가 우들리(Jean Baptiste Oudry)나 데포르트(Franc ̧ois Desportes)와는 다른 그의 특징이었다. 이 시기 샤루…terms.naver.com사냥가방과 화약통 옆의 죽은 토끼 작품은 장 시메온 샤르댕의 정물화 중 초기 작품에 해당한다. 샤르당은 1728년 동물과 과일 화가로 왕립미술아카데미 회원으로 인정받게 됐다. 당시 정물화에서 다룬 주제는 식기류와 과일, 죽은 사냥감 등이었다. 어떤 작품이든 움직이지 않는 대상이 선호돼 샤르당은 이 모티브를 매우 여유로운 붓놀림으로 표현하는 데 성공했다. 이 점이 살아있는 동물을 그린 선배 정물화가 우들리(Jean Baptiste Oudry)나 데포르트(Franc ̧ois Desportes)와는 다른 그의 특징이었다. 이 시기 샤루…terms.naver.com프랑소와·부셰(1703~1770),<밥>, 1739룸 921François BOUCHER(1703~1770),<Ledéjeuner>, 1739프랑소와·부셰(1703~1770),”에우로페의 납치”, 1747, 룸 927François BOUCHER(1703~1770),”L’enl̀ vement d’Europe”, 1747프랑소와·부셰(1703~1770),”불카느스의 대장간”, 1757, 룸927François BOUCHER(1703~1770),”Les forges de Vulcain”, 1757루이 토크(1696~1772),<마리 레슈친스카왕후의 초상(1703~1768)>, 1740루이·토쿠(1696~1772),<마리·레진 스카(1703~1768)의 초상>, 1740년 프랑스 국왕 루이 15세의 아내장 오노레 프라고나르(1732~1806),<비바람>, 1759, 룸 929 Jean-Honoré FRAGONARD(1732~1806),<바람은 또, 닫힌 카트>, 1759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974561&cid=46720&categoryId=46819비바람<비바람>는 후라고 나루가 청년 시절이던 1756년부터 1761년까지 이탈리아에서 교육을 받았을 때에 제작된 것으로 보인다.그리고 좀 더 자세한 시기를 보면 이 작품에 관한 스케치를 통해서 이 작품의 연대를 1759년경으로 추정할 수 있다.현재 시카고 미술관에 소장된 이 스케치에는 제작 연대가 씌어 있기 때문이다.후라고 나루는 당시 27세였으나 이미 그의 스승인 부산 시(Boucher)의 레슨을 받지 않아도 좋을 만큼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었다.이 작품을 보면 그는 꽤 힘 있는 표···terms.naver.com비바람 <비바람>은 프라고나르가 청년 시절이던 1756년부터 1761년까지 이탈리아에서 교육을 받았을 때 제작된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좀 더 자세히 시기를 생각해 보면, 이 작품에 관한 스케치를 통해 이 작품의 연대를 1759년경으로 추정할 수 있다. 현재 시카고 미술관에 소장된 이 스케치에는 제작 연대가 적혀 있기 때문이다. 프라고나르는 당시 27세였지만 이미 그의 스승인 부셰(Boucher)의 레슨을 받지 않아도 될 만큼 뛰어난 실력을 갖고 있었다. 이 작품을 보면, 그는 꽤 힘이 있는 표… terms.naver.com비바람 <비바람>은 프라고나르가 청년 시절이던 1756년부터 1761년까지 이탈리아에서 교육을 받았을 때 제작된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좀 더 자세히 시기를 생각해 보면, 이 작품에 관한 스케치를 통해 이 작품의 연대를 1759년경으로 추정할 수 있다. 현재 시카고 미술관에 소장된 이 스케치에는 제작 연대가 적혀 있기 때문이다. 프라고나르는 당시 27세였지만 이미 그의 스승인 부셰(Boucher)의 레슨을 받지 않아도 될 만큼 뛰어난 실력을 갖고 있었다. 이 작품을 보면, 그는 꽤 힘이 있는 표… terms.naver.com장 오노레·후라고 나루(1732~1806),<르노와 알미ー도>, 1761~1765룸929 Jean-Honoré FRAGONARD(1732~1806),<Renaud dans les jardins d’Armide>, 1761~1765장·오노레·후라고 나루(1732~1806),<목욕하는 여자들>, 1765~1770룸 929Jean-Honoré FRAGONARD(1732~1806),<Les baigneuses>, 1765~1770의 역사 화가로 회화 아카데미에 승인된 후라고 나루는 사랑스러운 정경을 그리기 위해서 엄숙한 주제를 빨리 버리고 신화적인 어떤 빌미도 필요 없이 그는 알몸의 아름다움을 불렀다.불그스름한 목욕 8명의 여성들은 환상 같은 자연 속에서 마치 빛 속에서 반짝이는 것 같다.비록 그림의 주제는 프랑소와·부셰와 비슷하지만 후라고 나루는 여기에 관능성의 대가 루벤스에게서 받은 영감을 더 개인적인 터치로 가미했다.설리관 2층 룸 900~952프랑스 회화관 설리관 2층에는 너무 논관에 전시되지 못한 프랑스 그림을 다방면에서 전시 중이었다.신 고전 주의와 낭만 주의만 아니라 베네치아를 그린 작품, 자연 주의 회화, 심지어는 낭만 주의 작품까지 그 종류가 다양했다.랜 스로·게페르트·듀 뤼팽·도·크리세(1782~1859),”베니스·도우카레 궁전과 피아 제타의 풍경의 일부”, 1829 LancelotThéodore TURPINDECRISSé(1782~1859),”Vued’unepartie du palais ducalet de la Piazettà Venise”, 1829앙투안·장 구로(1771~1835),<알코올 다리 위의 보나파르트>, 1796Antoine-JeanGROS(1771~1835),<Bonaparteau pont d’Arcoie(15, novembre, 1796)>, 1796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974000&cid=46720&categoryId=46836알 코르 다리 위의 보나파르트 나폴레옹(Napoleon Bonaparte)는 낭만 주의 시대를 대표하는 영웅이었다.유럽을 하나의 제국으로 만들려는 그의 꿈과 명성은 낭만 주의를 꽃 피우는 데도 크게 기여했다.영광의 시대에 나폴레옹의 이미지는 영웅처럼 묘사되고 역사와 신화의 영웅들과 비교되곤 했다.그러나 그는 권력을 끝없이 확대한 독재자였다.프랑스 밖에서 자유를 추구하려는 혁명의 이념에 공감한 브레이크(William Blake), 위즈 워스(W. Wordsworth),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등에 나폴레옹의 행동은 배신으로 알려졌다… 그렇긴 terms.naver.com장·오규 스토·도미니크·안 구르의 후기 신 고전 주의”몽토바발(Montauban)”에서 태어난 안 구르는 처음에는 화가인 오사무 사본의 채색가인 아버지에게 교육을 받았다.아버지는 앤 구르에 바이올린도 가르쳤다.그 뒤 안 구르는 툴루즈 왕립 아카데미에서 수련을 마치게 된다.1797년에 파리에 도착해서 데이비드의 아틀리에에 들어 고전적이고 고풍스런 분위기에 젖어 있던 거기서 몇년간 작업했지만 이는 그 뒤 그의 작업 활동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다.안 구르는 1806년부터 1810년까지 빌라·메디치에서 문하생으로 있었지만 이 시기에 목욕하는 여성들의 그림을 처음 제작하게 됐다.그 중에<바루 빵 선의 목욕하는 여성>이 포함되고 있다.그의 아라베스크적 예술의 극치다”그랑·오달리스크”(전의 위치에 있는)도 그가 로마에 체류 중 완성한 작품이다.안 구르는 파리와 이탈리아에서 동시에 생활하면서 부산과 라파엘 같은 대가들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꾸준히 자료를 찾기도 하고 그림을 그리기도 했다.결코 지치지 않는 그는 그리기 전에 항상 많은 연구를 하고 항상 정확한 선과 움직임의 진실을 찾으려고 애썼다.자신의 제자들에게도 모델들이 갖는 특유의 성격을 잘 드러내기 때문에 일종의 “순박함”을 그림에 넣도록 권장하기도 했다.다비드에 반기를 들고부터 초기에는 혁명가로 여겨졌지만 모양의 대가인 앤 구르도 고전 주의를 상징하는 인물이 됐다.장·오규 스토·도미니크·안 구르(1780~1867),<터키탕>, 1852~1859Jean-Auguste-DominiqueINGRES(1780~1867),<LeBainturc>, 1852~1859앤 구르가 목욕하는 여성들의 주제에 대한 그의 집요한 연구의 최종 성과를 나타내는 이 그림을 완성했을 때 그의 나이는 82세였다.처음에는 사각형이었다 이 작품을 루이…나폴레옹이 1859년 구입했지만 앤 구르는 그 다음해에 이 그림을 되찾아 지금의 원형 모양을 만들었다.자극적인 향기를 풍길 것 같은 선정적인 육체에 찬 터키탕의 환상적인 세계가 대중에 보여진 것은 안 구르 회고전 때 1905년이었다.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973636&cid=46720&categoryId=46833터키의 당나라 화가로 데뷔하고 처음 로마에 체류한 시절부터 이미 안 구르는 할렘(본래 이슬람 국가에서 부인들이 거주하는 방을 가리키는 의미가 확대하고 남자들의 출입이 금지된 장소를 지칭)의 정경에 마음을 빼앗겼다.그것은 서양인이 결코 발을 들여놓은 적 없는 신비로운 장소였다.그 뒤 안 구르는 18세기에 왕성하게 다뤄진 여성 누드의 다양한 모습과 정경에 마음을 쏟았다.1817년경 안 구르가 정중하게 베끼기도 한 오스만 제국에 파견된 영국 대사의 부인이 쓴 『 몬타규 부인의 서간집 』(1805년)에 그려진 터키에 있는 목욕탕의 정경.···terms.naver.com터키의 탱화사로 데뷔해 처음 로마에 머물던 시절부터 이미 앙굴은 할렘(원래 이슬람국가에서 부인들이 거주하는 방을 가리키며 의미가 확대돼 남자들의 출입이 금지된 곳을 가리킨다)의 정경에 마음을 빼앗겼다. 그곳은 서양인이 결코 발을 들여놓은 적이 없는 신비로운 장소였다. 이후 앙굴은 18세기 왕성하게 대접받은 여성 누드의 다양한 모습과 정경에 심혈을 기울였다. 1817년경 앙굴이 정성스레 베껴 쓰기도 했던 오스만제국에 파견된 영국 대사의 부인 몬태규 여사의 서한집(1805년)에 그려진 터키 목욕탕의 정경…terms.naver.com터키의 탱화사로 데뷔해 처음 로마에 머물던 시절부터 이미 앙굴은 할렘(원래 이슬람국가에서 부인들이 거주하는 방을 가리키며 의미가 확대돼 남자들의 출입이 금지된 곳을 가리킨다)의 정경에 마음을 빼앗겼다. 그곳은 서양인이 결코 발을 들여놓은 적이 없는 신비로운 장소였다. 이후 앙굴은 18세기 왕성하게 대접받은 여성 누드의 다양한 모습과 정경에 심혈을 기울였다. 1817년경 앙굴이 정성스레 베껴 쓰기도 했던 오스만제국에 파견된 영국 대사의 부인 몬태규 여사의 서한집(1805년)에 그려진 터키 목욕탕의 정경…terms.naver.com장·오규 스토·도미니크·안 구르(1780~1867),<바루 빵 송의 목욕하는 여성>, 1808Jean-Auguste-DominiqueINGRES(1780~1867),<Labaigneuse, diteBaigneuseValpinçon>, 1808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974453&cid=46720&categoryId=46833바루 빵 선의 목욕하는 여자의 작품 설명”안 구르”는 다비드의 뒤를 이어 프랑스 신 고전 주의를 완성시킨 화가이다.작품은 1808년 그가 로마에 있던 프랑스 아카데미에서 수학하고 2년 후에 제작한 것으로, 초기의 대표작이다.작품의 원래 제목은 ” 앉아 있는 여성(La Femme assise)”였으나 나중에 작품을 소장하게 된 바루 빵 송(Valpinç on)이 자신의 이름을 지어 부르게 되고 작품명이 바뀌게 됐다.현재 루브르에서 작품을 “조화로운 선과 섬세한 빛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걸작”으로 평가하지만 작품이 처음 전시됐다.···terms.naver.com발팡송의 목욕하는 여성의 작품 설명 앙굴은 다비드의 뒤를 이어 프랑스 신고전주의를 완성한 화가다. 작품은 1808년 그가 로마에 있던 프랑스 아카데미에서 수학한 지 2년 만에 제작한 것으로 초기 대표작이라 할 수 있다. 작품의 원래 제목은 ‘앉아 있는 여인(La Femme assise)’이었는데, 나중에 작품을 소장하게 된 발팡송(Valpinc ̧on)이 자신의 이름을 붙여 부르게 되면서 작품명이 바뀌게 되었다. 현재 루브르에서는 작품을 “조화로운 선과 섬세한 빛이 자아내는 아름다운 걸작”이라고 평하고 있지만, 작품이 처음으로 전시된…terms.naver.com발팡송의 목욕하는 여성의 작품 설명 앙굴은 다비드의 뒤를 이어 프랑스 신고전주의를 완성한 화가다. 작품은 1808년 그가 로마에 있던 프랑스 아카데미에서 수학한 지 2년 만에 제작한 것으로 초기 대표작이라 할 수 있다. 작품의 원래 제목은 ‘앉아 있는 여인(La Femme assise)’이었는데, 나중에 작품을 소장하게 된 발팡송(Valpinc ̧on)이 자신의 이름을 붙여 부르게 되면서 작품명이 바뀌게 되었다. 현재 루브르에서는 작품을 “조화로운 선과 섬세한 빛이 자아내는 아름다운 걸작”이라고 평하고 있지만, 작품이 처음으로 전시된…terms.naver.com게페르트·제리코(1791~1824),” 죽은 고양이”, 1820룸 941Téodore GéRICAULT(1791~1824),”Le Chat mort”, 1820외젠 들라크루아(1798~1863),<푸아티에전투(1356년9월 19일)>, 1830, 룸 942우제누·두·라크 로아(1798~1863),<푸아티에 전투는 푸아티에 전투에서 잔디도 하는(1356년 9월 19일), 1830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973465&cid=46720&categoryId=46828푸아티에 전투(1356년 9월 19일)캔버스에 유화로, 크기는 114x146cm로 프랑스·파리의 루브르 박물관(Musée de Louvre)에 있다.제작 배경의 푸아티에 전투(Bataille de Poitiers)는 잉글랜드와 프랑스 사이의 백년 전쟁 중에 열리며 크렛시ー의 전투(Bataille deCrécy)아쟈은 쿠르 전투(Bataille de Agincourt)을 포함 3번의 전투 중 2번째로 프랑스·포와티에 미나미 모페루츄이(Maupertuis)언덕에서 벌어진 전투이다.이 전투에 참가한 잉글랜드의 지휘관은 검은 태자 에드워드.···terms.naver.com푸아티에 전투(1356년 9월 19일) 캔버스에 유채하며, 크기는 114x146cm로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Musée de Louvre)에 있다. 제작 배경의 푸아티에 전투(Bataille de Poitiers)는 잉글랜드와 프랑스 사이의 백년전쟁 중에 벌어졌으며, 크레시 전투(Bataille de Crécy), 아장쿠르 전투(Bataille de Agincourt)를 포함한 세 번의 전투 중 두 번째로, 프랑스 푸아티에 남모페르튀이(Maupertuis) 언덕에서 벌어진 전투이다. 이 전투에 참가한 잉글랜드의 지휘관은 흑태자 에드워드…terms.naver.com푸아티에 전투(1356년 9월 19일) 캔버스에 유채하며, 크기는 114x146cm로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Musée de Louvre)에 있다. 제작 배경의 푸아티에 전투(Bataille de Poitiers)는 잉글랜드와 프랑스 사이의 백년전쟁 중에 벌어졌으며, 크레시 전투(Bataille de Crécy), 아장쿠르 전투(Bataille de Agincourt)를 포함한 세 번의 전투 중 두 번째로, 프랑스 푸아티에 남모페르튀이(Maupertuis) 언덕에서 벌어진 전투이다. 이 전투에 참가한 잉글랜드의 지휘관은 흑태자 에드워드…terms.naver.com우에젱·들라크루아(1798~1863)”원숭이다”랏팔스의 죽음(스케치)>, 1826~1827, 룸942 Eug̀ ne DELACROIX(1798~1863),<Mort de Sardanapale(Esquisse pour letableau)>,1826~1827게페르트·루소(1812~1867),”랜드 지방의 늪 지대”, 1852룸 944Téodore ROUSSEAU(1812~1867),”Un marais dans les Landes”, 1852장·뱁티스트가밀로·코로(1796~1875),<성 세바스찬>, 1850~1855룸949 Jean-Baptiste Camille COROT(1796~1875),<SaintSébastien>, 1850~1855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973638&cid=46720&categoryId=46822성 세바스찬의 제작 배경과 주제”콜로”는 파리 근교의 퐁텐블로 근처에 있는 바르비종(Barbizon)을 비롯한 다양한 장소를 찾아 생애 수천점의 풍경화를 제작했다.콜러의 풍경화는 자연과 인간 사이의 관계를 깨닫게 하고 자연의 사실적 표현을 넘어 인간적이고 서정적인 감성을 보이는 것은 코로의 인본 주의적이고 철학적 사고의 토대에 기인한다.이런 점에서, 콜러는 단순히 풍경화일 뿐 아니라 명상에 잠기다 인사나 고대 신화적 주제의 작품도 다수 제작하고 이 작품처럼 종교화도 제작했다.19세기 초의 화가들은 종교···terms.naver.com성 세바스티안의 제작 배경과 테마 ‘콜로’는 파리 근교 퐁텐블로 인근 바르비종(Barbizon)을 비롯한 다양한 장소를 방문해 생애 수천 점의 풍경화를 제작했다. 코로의 풍경화는 자연과 인간 사이의 관계를 생각하게 하고, 자연의 사실적인 표현을 넘어 인간적이고 서정적인 감성을 보여주는 것은 코로의 인본주의적이고 철학적인 사고의 바탕에 기인한다. 이런 점에서 코로는 단순히 풍경화일 뿐만 아니라 명상에 잠긴 인물이나 고대 신화적인 주제의 작품도 다수 제작했고, 이 작품처럼 종교화도 제작했다. 19세기 초 화가들은 종교… terms.naver.com성 세바스티안의 제작 배경과 테마 ‘콜로’는 파리 근교 퐁텐블로 인근 바르비종(Barbizon)을 비롯한 다양한 장소를 방문해 생애 수천 점의 풍경화를 제작했다. 코로의 풍경화는 자연과 인간 사이의 관계를 생각하게 하고, 자연의 사실적인 표현을 넘어 인간적이고 서정적인 감성을 보여주는 것은 코로의 인본주의적이고 철학적인 사고의 바탕에 기인한다. 이런 점에서 코로는 단순히 풍경화일 뿐만 아니라 명상에 잠긴 인물이나 고대 신화적인 주제의 작품도 다수 제작했고, 이 작품처럼 종교화도 제작했다. 19세기 초 화가들은 종교… terms.naver.com테오도르 제리코(1791~1824),<메두사의뗏목(두번째 스케치)>, 1818, 룸 950게페르트·게리 고(1791~1824),<메일 듀스의 뗏목(그림 2번째 스케치)>, 1818장·프랑소와·밀레(1814~1875),”키를 걸농부”, 1848룸 951 Jean-François MILLET(1814~1875),”Un vanneur”, 1848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974131&cid=46720&categoryId=46821키지루 하승진은 농부 패널에 유채로, 크기는 38×29cm로 프랑스·파리의 루브르 박물관(Musée du Louvre)에 있다.제작 배경의 밀레(Jean-Francois Millet, 1814-1875)는 1848년 살롱 전에 “키를 흔드는 농부(Un Vanneur, 1847-1848런던·내셔널·갤러리 소장)”을 출품한 뒤 농민 화가라는 칭호를 얻었다.이전의 밀레 작품은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일상 생활 속의 인물보다는 주로 역사와 신화 속 인물을 다뤘다.그러나<키질하눙 농부>은 노동을 하고 있는 농부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렇긴 terms.naver.com키질하는 농부 패널에 유채하며 크기는 38×29cm로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Musée du Louvre)에 있다. 제작배경인 밀레(Jean-Francois Millet, 1814-1875)는 1848년 살롱전에 ‘기를 부리는 농부(Un Vanneur, 1847-1848, 런던 내셔널 갤러리 소장)’를 출품한 후 농민화가라는 칭호를 얻었다. 이전 밀레 작품들은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일상생활 속 인물보다는 주로 역사나 신화 속 인물들을 다뤘다. 그러나 <귀질하는 농부>는 노동을 하는 농부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terms.naver.com키질하는 농부 패널에 유채하며 크기는 38×29cm로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Musée du Louvre)에 있다. 제작배경인 밀레(Jean-Francois Millet, 1814-1875)는 1848년 살롱전에 ‘기를 부리는 농부(Un Vanneur, 1847-1848, 런던 내셔널 갤러리 소장)’를 출품한 후 농민화가라는 칭호를 얻었다. 이전 밀레 작품들은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일상생활 속 인물보다는 주로 역사나 신화 속 인물들을 다뤘다. 그러나 <귀질하는 농부>는 노동을 하는 농부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terms.naver.com장 프랑소와·밀레(1814~1875),<건초를 잇는 사람들>, 1850~1851룸 951 Jean-François MILLET(1814~1875),<Les bottleurs de foin>, 1850~1851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974585&cid=46720&categoryId=46821건초를 잇는 사람들 르네상스 회화에서 건초는 만인을 위한 신의 선물이라는 의미를 가졌지만, 그 후 건초의 가치가 하락하면서 헛된 사라진다는 의미로 바뀌었다.이런 의미의 변천으로부터 파생하고, 건초는 인간의 육체성이나 물질성의 덧없음을 의미하기도 했다.밀레의 『 건초를 잇는 사람들 』은 이런 도상 학적인 의미에서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작품이다.그러나 밀레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묘사에 사실성을 부여한다.이 그림에서 건초는 의미상 르네상스의 그림의 도상학을 충실히 따르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주제는 상당히 근대적이다.여…terms.naver.com건초를 묶는 사람들 르네상스 회화에서 건초는 만인을 위한 신의 선물이라는 의미를 가졌지만 이후 건초의 가치가 하락하면서 허무하게 사라진다는 의미로 바뀌었다. 이러한 의미의 변천에서 파생되어 건초는 인간의 육체성이나 물질성의 덧없음을 의미하기도 했다. 밀레의 건초를 맺는 사람들은 이런 도상학적 의미로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작품이다. 그러나 밀레는 여기에 머물지 않고 묘사에 사실성을 부여한다. 이 그림에서 건초는 의미상 르네상스 그림의 도상학을 충실히 따르는 것처럼 보이지만 주제는 상당히 근대적이라고 할 수 있다. 여…terms.naver.com건초를 묶는 사람들 르네상스 회화에서 건초는 만인을 위한 신의 선물이라는 의미를 가졌지만 이후 건초의 가치가 하락하면서 허무하게 사라진다는 의미로 바뀌었다. 이러한 의미의 변천에서 파생되어 건초는 인간의 육체성이나 물질성의 덧없음을 의미하기도 했다. 밀레의 건초를 맺는 사람들은 이런 도상학적 의미로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작품이다. 그러나 밀레는 여기에 머물지 않고 묘사에 사실성을 부여한다. 이 그림에서 건초는 의미상 르네상스 그림의 도상학을 충실히 따르는 것처럼 보이지만 주제는 상당히 근대적이라고 할 수 있다. 여…terms.naver.com리슐리외관1층룸 800~830 프랑스 회화관리슐리외관1층룸 800~830 프랑스 회화관작은 등불 앞 막달라 마리아 막달라 마리아는 화가들에게 특별한 사랑을 받은 성녀 중 한 명이다.화가들은 이 성녀를 일반적으로 긴 금발에 화려하고 성적 매력을 일으키는 것으로 묘사했다.이 작품에서 모델의 한쪽 어깨를 노출한 것도 같은 맥락으로 볼 수 있다.화가들이 마리아를 이처럼 여성성을 강조한 모습으로 그린은 그녀를 매춘부 또는 간음하다가 들킨 여성과 동일시했기 때문인데 이것은 어디까지나 세속적으로 알려진 이야기며 실상 성경에서 이런 사실을 찾을 수 없다.막달라 마리아의 상징은 향유 병이지만 그 유래는 예수가 발리 사이인 시몬의….. 그렇긴 terms.naver.com작은 등불 앞의 막달라 마리아 막달라 마리아는 화가들에게 특별한 사랑을 받은 성녀 중 한 명이다. 화가들은 이 성녀를 일반적으로 긴 금발에 화려하고 성적 매력을 일으키는 모습으로 그렸다. 이 작품에서 모델의 한쪽 어깨를 드러낸 것도 같은 맥락으로 볼 수 있다. 화가들이 마리아를 이처럼 여성성을 강조한 모습으로 그린 데는 그녀를 매춘부 혹은 간음하다 들킨 여성과 동일시했기 때문인데, 이는 어디까지나 세속적으로 전해진 이야기이며 실상 성경에서 이런 사실을 찾을 수는 없다. 막달라 마리아의 상징은 향유병인데 그 유래는 예수가 바리사이인 시몬의….terms.naver.com작은 등불 앞의 막달라 마리아 막달라 마리아는 화가들에게 특별한 사랑을 받은 성녀 중 한 명이다. 화가들은 이 성녀를 일반적으로 긴 금발에 화려하고 성적 매력을 일으키는 모습으로 그렸다. 이 작품에서 모델의 한쪽 어깨를 드러낸 것도 같은 맥락으로 볼 수 있다. 화가들이 마리아를 이처럼 여성성을 강조한 모습으로 그린 데는 그녀를 매춘부 혹은 간음하다 들킨 여성과 동일시했기 때문인데, 이는 어디까지나 세속적으로 전해진 이야기이며 실상 성경에서 이런 사실을 찾을 수는 없다. 막달라 마리아의 상징은 향유병인데 그 유래는 예수가 바리사이인 시몬의….terms.naver.com작은 등불 앞의 막달라 마리아 막달라 마리아는 화가들에게 특별한 사랑을 받은 성녀 중 한 명이다. 화가들은 이 성녀를 일반적으로 긴 금발에 화려하고 성적 매력을 일으키는 모습으로 그렸다. 이 작품에서 모델의 한쪽 어깨를 드러낸 것도 같은 맥락으로 볼 수 있다. 화가들이 마리아를 이처럼 여성성을 강조한 모습으로 그린 데는 그녀를 매춘부 혹은 간음하다 들킨 여성과 동일시했기 때문인데, 이는 어디까지나 세속적으로 전해진 이야기이며 실상 성경에서 이런 사실을 찾을 수는 없다. 막달라 마리아의 상징은 향유병인데 그 유래는 예수가 바리사이인 시몬의….terms.naver.com세그 이에 총재 루·브륀(1619-1690)의 열렬한 지지자인 프랑스 총재의 피에르·세그 이에(1588-1672)는 이탈리아에서 젊은 시절을 보낸 화가 루·브륀의 뒤를 보아주었다.『 세그 이에 총재의 초상 』는 루·불은을 프랑스 왕립 미술관 관장의 직위까지 오른 걸작으로 평가되고 있다.그러나 이 작품은 1942년에야 루브르 박물관 소장품에 포함됐다.특이한 것에 이 작품은 샤를·브륀의 전기 작가인니 배런이 1764년에 처음 언급한 것을 빼고는 이…… 그렇긴 terms.naver.com회화의 절정을 이룬 루벤스:리슈리ー 외관 룸 801″나는 미세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소형 작품보다는 훨씬 큰 작품을 제작하기 때문에 천성적으로 타고났음을 고백한다”와 루벤스는 말한다. 관대하고 야심적인 앤 베일 화가 루벤스는 1622년 마리·도·메디치(Marie deMédicis)섭정 왕비에서 류크산 브르 궁전을 장식하기 위한 일련의 기념물 제작을 의뢰하고 그의 기질을 마음껏 발휘할 절호의 기회를 맞게 된다.이때 제작한 시리즈 24점은 오늘의 루브르 박물관의 메디치 갤러리에 소장되어 있다.이 그림은 영웅적이지만, 화가는 여기서 인물과 역사, 그리고 비유적 장면을 섞어 가며 높이가 4미터에 이르는 그림을 스스로 완성시킴으로써 그 격정적인 자유를 마음껏 발산했다.루브르는 이런 거대한 작품 외에 루벤스의 화가로서의 모든 시기에 그가 시도한 거의 모든 장르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교회 제단을 위한 그림, 종교화 역사적 주요 사건을 그린 그림, 신화, 인물을 그린 그림 등 루벤스 작품 약 30점을 소유하고 있다.회화의 절정을 이룬 루벤스:리슈리ー 외관 룸 801″나는 미세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소형 작품보다는 훨씬 큰 작품을 제작하기 때문에 천성적으로 타고났음을 고백한다”와 루벤스는 말한다. 관대하고 야심적인 앤 베일 화가 루벤스는 1622년 마리·도·메디치(Marie deMédicis)섭정 왕비에서 류크산 브르 궁전을 장식하기 위한 일련의 기념물 제작을 의뢰하고 그의 기질을 마음껏 발휘할 절호의 기회를 맞게 된다.이때 제작한 시리즈 24점은 오늘의 루브르 박물관의 메디치 갤러리에 소장되어 있다.이 그림은 영웅적이지만, 화가는 여기서 인물과 역사, 그리고 비유적 장면을 섞어 가며 높이가 4미터에 이르는 그림을 스스로 완성시킴으로써 그 격정적인 자유를 마음껏 발산했다.루브르는 이런 거대한 작품 외에 루벤스의 화가로서의 모든 시기에 그가 시도한 거의 모든 장르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교회 제단을 위한 그림, 종교화 역사적 주요 사건을 그린 그림, 신화, 인물을 그린 그림 등 루벤스 작품 약 30점을 소유하고 있다.마르세유에 도착했던 마리·도·메디치 제작 배경 이 그림은 17세기 플랜더스 화가 루벤스가 1625년에 완성된 “마리·도·메디치의 생애(The life of Marie de Medici)연작”중 대표작으로 꼽히는 작품이다.이 연작은 1622-25년 프랑스의 여왕 메리·도·메디치(Marie de Medici, 1573-1642)이 류크산 브르 궁전(Luxembourg Palace)의 두개의 회랑(gallery)의 장식 때문에 주문한 것으로 자신과 남편 앙리 4세(Henri IV de France, 1553-1610)의 일대기를 그린 것으로 유명하다.주문 당시 마리ー도…이래봬도 terms.naver.com마르세유에 도착하는 마리 드 메디치 제작 배경 이 그림은 17세기 플랑드르 화가 루벤스가 1625년 완성한 ‘마리 드 메디치의 생애(The life of Marie de Medici) 연작’ 중 대표작으로 꼽히는 작품이다. 이 연작은 1622-25년 프랑스 여왕 마리 드 메디치(Marie de Medici, 1573-1642)가 뤽상부르 궁전(Luxembourg Palace)의 두 회랑(gallery)의 장식을 위해 주문한 것으로, 자신과 남편 앙리 4세(Henri IV de France, 1553-1610)의 일대기를 그린 것으로 유명하다. 주문 당시 머리드… terms.naver.com마르세유에 도착하는 마리 드 메디치 제작 배경 이 그림은 17세기 플랑드르 화가 루벤스가 1625년 완성한 ‘마리 드 메디치의 생애(The life of Marie de Medici) 연작’ 중 대표작으로 꼽히는 작품이다. 이 연작은 1622-25년 프랑스 여왕 마리 드 메디치(Marie de Medici, 1573-1642)가 뤽상부르 궁전(Luxembourg Palace)의 두 회랑(gallery)의 장식을 위해 주문한 것으로, 자신과 남편 앙리 4세(Henri IV de France, 1553-1610)의 일대기를 그린 것으로 유명하다. 주문 당시 머리드… terms.naver.com페테르 파울 루벤스(1577~1640), <1600년 10월 5일 마리 드 메디시스와 앙리 4세의 결혼을 위한 대리 결혼식>, 1622~1625 Peter Paul RUBENS(1577~1640), <Le Mariage par procuration de Médicis et d’Henri IV, ̀ Florence le 5 octobre 1600>, 1622~1625리슈리ー 외관 1층 룸 836~864네덜란드 회화관(플랑드르 회화관)레이드(Leyde), 암스테르담(Amsterdam), 델프트(Delft)는 17세기의 풍속화가 특히 성했던 도시다.여기에서 수많은 풍속화, 정물화, 풍경화가 활발하게 그려진 유통됐다.대표적인 화가는 렘브란트, 요하메스· 벨 메일 피터·데·홋호 등이 있다.요하메스·베루 메루(1632~1675),<레이스를 하는 여성>, 1665~1670 Johannes Jan VERMEER(1632~1675),<LaDentellìre>, 1665~1670꼭 다문 화면 구성과 단순한 토대를 사용하는 것으로, 벨 메일은 보는 사람에 모든 시선을 둥근 수틀 앞에 몸을 기울인 여성의 동작에 집중시킨다.놀라운 명 조밀함에서 다룬 여성보다, 전경은 반대로 과장해서 확대 묘사되어 마치 카메라의 렌즈를 통해서 보게 조금 흐릿하게 묘사되고 있다.이 유명한 그림은 델프트 예술가가 생각한 풍속화의 완벽한 일례이지만, 그는 여기에서 양식화된 집중된 표현으로 말 없이 시적인 사생활의 순간을 엿볼 수 있다.이 작품은 1870년에 루브르가 소장하고 전시한 벨 메일의 첫 작품인, 이후 1세기가 지나면서 그의 유명한 작품<천문학자>가 루브르에 소장되어 전시된다.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973710&cid=46720&categoryId=46812레이스를 시작하는 여성이 작품은 양· 벨 메일이 1665년경에 그린 것으로 루브르 박물관이 소장하는 걸작의 하나이다.프랑스인 테오 윌·토레(일명 윌리엄·뷰루가)는 벨 메일을 다시 역사의 무대에 올린 영광의 사람이다.토리는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전체 개인 또는 공공 기관의 컬렉션을 방문하고 벨 메일에 관한 일련의 논문과 해설을 집필하고 네덜란드의 지지자가 됐을 정도였다.1866년에 그가 집필한 『 반·델·델·프로그램 』이라는 제목의 벨 메일에 관한 논문은 거장을 재발견하는 계기가 됐다.베루 메루에 대한 전문가들 사이의 열광은 1870···terms.naver.com레이스를 시작하는 여성이 작품은 얀 베르메르가 1665년경 그린 것으로 루브르 박물관이 소장한 걸작 중 하나다. 프랑스인 테오윌 토레(일명 윌리엄 뷔르가)는 베르메르를 다시 역사의 무대로 끌어올린 영예의 사람이다. 토레는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전체의 개인 또는 공공기관 컬렉션을 방문해 베르메르에 관한 일련의 논문과 해설을 집필해 네덜란드의 지지자가 될 정도였다. 1866년 그가 집필한 반 데르 푸트라는 제목의 베르메르 논문은 거장을 재발견하는 계기가 됐다. 베르메르에 대한 전문가들 사이의 열광은 1870.terms.naver.com레이스를 시작하는 여성이 작품은 얀 베르메르가 1665년경 그린 것으로 루브르 박물관이 소장한 걸작 중 하나다. 프랑스인 테오윌 토레(일명 윌리엄 뷔르가)는 베르메르를 다시 역사의 무대로 끌어올린 영예의 사람이다. 토레는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전체의 개인 또는 공공기관 컬렉션을 방문해 베르메르에 관한 일련의 논문과 해설을 집필해 네덜란드의 지지자가 될 정도였다. 1866년 그가 집필한 반 데르 푸트라는 제목의 베르메르 논문은 거장을 재발견하는 계기가 됐다. 베르메르에 대한 전문가들 사이의 열광은 1870.terms.naver.com요하메스·베루 메루(1632~1675),<천문학자>, 1668 Johannes Jan VERMEER(1632~1675),<L’astronome ditaussill’Astrologue>, 1668천체 책 옆에 둔 천문 관측을 상기시키듯이 조예 깊은 일에 몰두하고 있는 모습으로 묘사된 이 남자는 별을 관찰하는 천문학자이다.미묘한 빛이 창문으로 들어가서 대각선에 펼쳐진 그늘은 천문학자의 몸 동작과 결합된다.차가운 톤을 바탕으로 한 섬세한 색상의 사용은 그 사용법에서 최고의 경지를 이룬 벨 메일이 사용한 매우 전형적인 기법으로, 화가는 이를 통해서 안정되고 숙고적인 분위기를 창조한다.그의 작품에 남성 모델이 등장하는 것은 드문데( 벨 메일의 모든 작품은 40점 미만)또 하나의 그림”지리학자”는 이”천문학자”와 조화하고 있다.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974349&cid=46720&categoryId=46812천문학자(점성가)17세기 네덜란드는 유럽에서 상업과 교역 중심지로 부상한 신생 국가에서 풍부한 자본을 바탕으로 고유 예술 양식이 탄생하는 시기이다.신흥 부르주아의 등장은 예술계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그들은 어려운 신화와 종교를 주제로 한 작품보다 아름답고 이해하기 쉬운 그림을 선호했다.양· 벨 메일은 바로 이 시기에 활동한 화가로 중산층 가정의 일상 생활을 주제로 특히 실내를 배경으로 한 여자의 모습을 주로 그렸다.실내에 들어오는 햇빛을 효과적으로 그림에 그린 서정적인 작가, 벨 메일은 약 40점 안팎의 적은 작품 수와 작은 작품의 크기···terms.naver.com천문학자(점성가) 17세기 네덜란드는 유럽에서 상업과 교역의 중심지로 떠오른 신생 국가로 풍부한 자본을 바탕으로 고유 예술양식이 탄생하는 시기였다. 신흥 부르주아의 등장은 예술계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 이들은 어려운 신화나 종교를 주제로 한 작품보다 아름답고 이해하기 쉬운 그림을 선호했다. 얀 베르메르는 바로 이 시기에 활동한 화가로 중산층 가정의 일상생활을 주제로, 특히 실내를 배경으로 한 여성의 모습을 주로 그렸다. 실내로 들어오는 햇살을 효과적으로 그림으로 그린 서정적인 작가 베르메르는 40여 점 안팎의 적은 작품 수와 작은 작품 크기…terms.naver.com솔직히, 루브르 박물관에 가는 날, 내 컨디션이 정상이 아니었다.프랑크푸르트에서 15시간 이상의 경유 시간 때문에 7월 27일 숙소에 도착했을 때 이미 많이 피곤했다.이를 회복하지 않은 채 28일에 루브르 박물관에 가서 너무 힘들어서 지쳤다.그래서 쓰노관 1층만 제대로 보고, 설리관과 리슈리ー 외관은 제대로 한 것도 없었다.이것이 포스트의 후반부로 갈수록 게재한 동일 시대 관련 작품 수가 적은 지는 이유다.너무 아쉬워서 8월 2일에 루브르 박물관에 다시 다녀왔다.꼭 루브르 박물관에 가기 전 보고 싶었던 작품 리스트를 선정하고 위치를 알고 효율적인 동선을 짠 뒤 루브르 박물관에 가기를 추천한다.루브르 박물관은 상상 이상으로 넓고 처음 갈 경우, 길을 찾기도 어렵고, 박물관에서 원하는 작품을 찾지 못하고 길을 잃기 쉽다.이 자리에 적힌 해설의 대부분은 루브르 박물관의 해설 책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가져온 것이다.네이버에 작품 해설이 있을 경우 작품의 하단부에 링크를 달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