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의 백내장 발생률은 어느 정도일까요?

모든 생명체는 노화됩니다. 인간도 마찬가지입니다. 노화가 일어나면 얼굴에 주름이 생기고 머리는 희고 강해집니다. 그리고 눈에 있는 수정체도 흰색으로 바뀝니다. 이런 증상을 40대 백내장이라고 부르는데 40대 백내장(Cataract) 발생률은 약 11%입니다. 그리고 50대의 경우도 35.7%로 생각보다 높은 발생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발생 확률이 높은 질환이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안과에 가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40대 백내장이란?

이 질환은 눈에 있는 수정체에 탁함이 발생해 망막에 상처가 제대로 맺히지 못하면서 발생합니다. 주로 노화로 인해 발생하지만 최근에는 20~30대의 경우에도 종종 발생하는 편이며, 이외에도 외상이나 당뇨병, 아토피 피부염, 흡연, 음주, 자외선, 적외선, 방사선 등에 노출되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은요?

이 질환의 증상으로는 우선 시력 감퇴가 있습니다. Cataract가 발생하는 장소에 따라 초기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가장자리에 발생하는 경우에는 시력 감퇴가 없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중간에 탁증이 발생하게 되면 주간맹 현상으로 인해서 시력 저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질환이 더 심해지고 수정체 전체가 혼탁해지면 밝고 어두운 것과는 상관없이 시력이 계속 떨어질 수 있습니다.그리고 눈부심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혼탁 부위에 의해 빛이 산란하여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복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것도 비슷한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검사는요?

40대 백내장 검사는 우선 자동굴절력 검사계를 이용해 각막 곡률을 확인한 후 세극 등 현미경을 통해 눈앞의 구조물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게 됩니다. 이후 안구 생체계측기를 이용해 눈의 길이를 정확하게 측정하고 인공수정체의 도수를 자동으로 계산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검사가 있습니다. 이러한 검사를 마치면 원장과의 1:1 상담을 통해 Cataract 여부를 진단합니다. 치료는?

그리고 치료를 실시합니다.치료의 경우 보존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로 나누어집니다.보존적 치료의 경우는 일상 생활에 큰 지장이 없을 때 하는 것으로, 안약을 처방하고 Cataract가 심해지지 않게 늦추게 됩니다.하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고 일상 생활에 지장이 생기면 그때는 수술을 해야 합니다.수술의 경우는 레이저에서 열리고 우선 혼탁한 부분을 절개하고 제거합니다.그 뒤 다초점 또는 단 초점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고 시력을 교정합니다.여기서 다초점 인공 수정체는 먼 거리와 가까운 거리를 동시에 교정하는 방식을 의미하며 단 초점 렌즈의 경우는 먼 거리 또는 가까운 거리 중 하나를 교정하고 치료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이는 의사와 면밀한 상의 후에 결정됩니다.이처럼 이 시간은 40대의 백내장에 대해서 봤어요.밖에 불확실한 점이 있으면 걱정 없는 방문하고 검사 받으세요.감사합니다。

강남성모원안과의원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85길 5 대유빌딩 2층 강남성모원안과

강남성모원안과의원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85길 5 대유빌딩 2층 강남성모원안과

본 게시물은 의료정보 제공 및 광고를 목적으로 의료법 제56조 1항을 준수하여 작성하였습니다.모든 치료와 수술은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치료 전 담당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본 게시물은 의료정보 제공 및 광고를 목적으로 의료법 제56조 1항을 준수하여 작성하였습니다.모든 치료와 수술은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치료 전 담당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